[클래시로얄] 파이어 스피릿의 모든 것
이번 공략글 주제는 이번에 데미지 버프를 먹은
파이어스피릿입니다. 이번 버프로 데미지가 꽤 쎄졌고 다양한 유닛들을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꽤 많은 분들이 파스를 채용하실 거 같아서 거의 2년간 파스를 써온 찹독유저로서 매우 유용한 몇가지 꿀팁들&유닛별 방어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위 : 만렙파스 스탯
아래 : 9렙파스 스탯)
[ 파이어 스피릿 ]
1. 2코스트에 파이어스피릿 3기가 소환된다.
2. 지상유닛이며 공중도 공격 가능하다. (미니언류의 하드카운터이죠)
3. 광역공격을 한다. (생각보다 범위가 넓습니다)
4. 체력이 매우 낮다. ( 얼골 데스데미지 < 파스체력 < 아스데미지 )
5. 공격력이 꽤 높다. (이번 버프로 플머 3방컷이죠)
+ 타워 짤짤이시 2기가 타워에 딜링을 한다.
+ 광역공격을 하기 때문에 아스, 얼골, 토네, 감전, 통나무 등과 시너지가 매우 좋다.
< 파이어 스피릿 활용법 & 팁 >
* 아래는 실제로 필자가 인게임에서 사용하고 있는 방법들입니다.
1. 파스로 고통잡기
2. 통나무+파스로 총사잡기 (3마리)
모든 원거리 딜러에게도 가능
3. 아스+파스로 총사잡기 (2마리)
마녀,도끼맨,일법에게도 가능
4. 인타로 방어시 중앙미니언,박쥐 컷하기
* 평소에는 보고 막아도 되지만 상대에게 감전이 있거나 탱커 뒤에 광역유닛을 붙여서 올 때 사용.
< 유닛별 처리법 (아스와 함께합니다) >
- 머스킷병, 플머, 사냥꾼
- 일법 ( 반 대만 맞고 막기 )
( 일법이 타워를 타겟팅하고 공격하려는 타이밍에 내는게 포인트 )
- 악동 (+아스)
( 아스가 소년과 소녀 둘 다 얼리는 사이에 파스가 딜 넣기. 타이밍이 포인트 ) ( 조금이라도 이르거나 늦으면 실패합니다 )
- 고갱
( 고갱 뒤쪽에 잘 소환되서 한마리라도 딜 넣으면 성공 )
- 미니페카, 나무꾼
- 도둑 ( 새로운 2코 방어법 )
( 도둑이 다리를 건너자마자 이 위치에 놓아줍니다 )
- 발키리, 닼프, 엘바 (+아스)
- 베드 (+아스)
( 아스에 어그로가 끌리기도 전에 파스를 놓지 않도록 주의 )
- 인드
- 스파키 (+아스)
- 로얄호그 (신규카드)
* 파스는 여전히 체력이 낮기 때문에 아스,서브탱커같은 유닛의 도움을 받으면 그 효율이 매우 높아집니다.
< 추가 팁 >
* 인게임에서 특히 탱커덱을 상대할 때 파스가 광역공격으로 후속유닛들을 시원하게 짤라주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상대의 많은 카드들을 파스로 한꺼번에 잡아서 유리한 코스트로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 가는 것도 좋은 활용법입니다.
* 위에서 말씀드리고 보여드렸듯이 파스는 아스,통나무 같은 카드와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얼리거나 밀친.후 파스로 딜). 잘 활용하시면 파스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죠?
* 상대가 광부+미니언류/박쥐 조합으로 공격을 들어올 때 파스로 막을것을 예측하고 광부로 몸을 대기 위해 예측하여 플레이하는 상대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하여 파스는 항상 상대카드와 적절한 거리를 두되 이상한데로 새지 않도록 잘 사용해주세요.
ex) 미패를 안전하게 막으려고 뒤쪽에 파스를 놨더니 광부에 어그로가 끌려 게임이 터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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