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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파밍학개론 응용편으로 제가 지금까지 미라마에서 5개의 건물을 100번 파밍 해서 파밍학개론으로 만들어 봤는데요

이번에는 제가 만든 이 파밍학개론으로 도대체 뭘 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이 영상을 만들게 된 계기는 파밍을 하는데 있어서 많은 분들이 그냥, 그냥 파밍 하시는 경우가 있어서인데요

물론 저도 그랬었습니다.

파밍은 운영의 기본적인 요소 중 하나로 

단순히 운이 아니라 어느 정도 파밍을 예측하고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준비하게 됐습니다.



여태까지 미라마에서 진행된 파밍학개론은 총 5편으로 원형 시멘트, 개방형 창고, 꿀창고, 꿀멘트, 침전지 이렇게 5편입니다.



지금 보시면 3가지 색으로 표시되어있는데요

빨간색으로 표시된 건물은 꿀창고, 꿀멘트, 침전지로 파밍 효율이 좋은 건물입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건물은 개방형 창고로 엄청 좋은 효율은 아니지만 파밍하기 나쁘지 않은 곳입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건물은 원형 시멘트 건물로 파밍 효율이 떨어지고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는 건물입니다.

이 지도를 이용해서 파밍 루트를 만들어보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겠지만

저는 이런 방식으로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먼저 화면에서 노란색 선은 비행기 이동경로입니다.

저는 여기 분홍색으로 표시된 지역에서 차를 구했고 주황색으로 표시된 곳을 따라 이동했습니다 

그리고 파밍 할 곳 3곳을 정했습니다

이렇게 선택한 이유는 비행기 노선과 거리가 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적이 있을 확률이 적다고 생각한 것도 있지만

3곳만 파밍해도 충분히 내가 원하는 파밍 수준만큼 파밍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입니다.

그럼 여기서 의문이 생기실 겁니다 

아니 파밍도 안 했는데 무슨 파밍 수준을 미리 알아?

파밍학개론에는 주요 아이템 생성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SR, AR 생성률과 2레벨과 3레벨 장비 생성률도 알려드리고요 저는 이걸 사용해서 예측해본 겁니다.

어디 한번같이 예측해볼까요?



파밍 할 곳의 건물은 첫번째 꿀멘트 두번째 꿀창고 세번째 꿀멘트 입니다 

꿀멘트의 AR생성률은 53% 꿀창고의 경우 58% 이걸 합하면 대충 150%정도 되겠네요 

그렇다면 AR 기댓값은 1.5자루로 즉 1자루 혹은 2자루 정도 나올거라고 예측하는거죠
 
원래는 확률이란 게 이렇게 막 더해서 계산하는 게 아니지만 간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이렇게 사용했습니다.

마찬가지로 2레벨 장비 기대치와 소모품도 예측해 볼 수 있죠

그럼 이제 기대치와 실제 파밍결과를 비교해볼까요?



장비와 소모품은 기대치와 얼추 비슷하게 나와줬지만 AR을 파밍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추가로 파밍이 필요하겠죠?

한번으로는 너무 적으니 6번 더 이런식으로 기대치를 설정하고 실제 파밍결과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침전지 4곳의 기대치와 실제 파밍 결과입니다.

3레벨 장비 세트 인 것을 제외하고는 기대치와 비슷한 수준의 파밍 결과가 나왔습니다.



침전지 2곳과 꿀멘트 1곳의 기대치와 실제 파밍 결과입니다 

AR도 파밍했고 소모품의 경우 기대치 보다 많이 나온걸 알수있습니다.



꿀멘트 3곳의 기대치와 실제 파밍 결과입니다.

기대치와 비슷한 수준의 파밍을 했다는 것을  알수있습니다.



꿀멘트 2곳과 꿀창고 1곳의 기대치와 실제 파밍 결과입니다

여기서도 기대치와 비슷한 수준의 파밍이 되었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위와 마찬가지로 꿀멘트 2곳과 꿀창고 1곳의 기대치와 실제 파밍 결과입니다

이번 경우는 소모품에서 진통제 대신에 드링크가 나와서 기대치 보다는 조금 안맞지만 

그래도 기대치와 비슷한 수준의 파밍 결과로 볼 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꿀멘트 3곳과 개방형 창고 1곳의 파밍 기대치와 실제 파밍 결과입니다.

이번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3곳의 꿀멘트를 파밍했지만 AR이 없어서 추가로 개방형 창고 1곳을 파밍한 경우 입니다

AR이 안나와서 추가로 파밍하기는 했지만 AR대신에 소모품이 파밍 기대치에 비해 월등히 많이 나온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총 7번의 파밍 기대치와 실제 파밍결과를 비교해봤습니다.

위의 결과를 바탕으로 생각해보자면 우리는 파밍 상태를 어느 정도 예측할 수있고

자신이 원하는 파밍 수준을 위한 파밍 루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의 예시와 같이 빨간 곳 3곳 정도를 파밍한다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성공적인 파밍의 기준인 2레벨 장비 세트에 AR 한 자루 부무기 한 자루

구상 1~2개 드링크 1~2개 정도의 파밍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면 더 파밍 하시면 되겠죠?

물론 배틀그라운드 특유의 랜덤성 때문에 "100% 이렇습니다!" 라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위의 예시에도 AR을 파밍하지 못한 경우가 있었고요

그리고 제가 사용한 파밍학개론의 100번 파밍 표본 자체가 적은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파밍 기준을 설정하고 그 기준의 기댓값을 예측하는 가이드라인 정도로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하셨을 겁니다.

앞으로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파밍 방식을 만들어 운영을 하게 된다면

전반적인 운영이 편해지고 치킨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 혹시 이런 소리 하는 저는 얼마나 잘하시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까 봐 전적을 준비했습니다



죄송합니다... 파밍하느라 게임을 제대로 못합니다 ㅠ 


사실 그거 아니어도 잘 못하긴 합니다 ~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하고요

그럼 파밍빌런 이니리즘 다시 파밍하러 가보겠습니다! 

모두들 즐파하세요~

그리고 필요하신분 쓰시라고 파밍 100회의 결과를 이용해서 만든 미라마 5개의 건물별 아이템 생성률과 미라마 건물을 표시한 지도를 첨부합니다~
표본 100회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